숙박시설 소방특별 조사

안성소방서 비상구 안전확보 점검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 는 모텔 등 숙박시설에서 방화 및 부주의로 인한 화재피 해를 줄이기 위해 이달말까지 숙박시설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점 확인사항으로 숙박 업소 관계자가 소방시설 작동 기능점검 실시 여부를 확인하고 투숙객 피난대피계획과 자동화재 탐지 설비 수신반 근처에 상시 근무 여부를 확인하며 피난통로에 장애물 적치 여부와 비상구 확보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 할 계획이다.

 안성소방서 관계자는“이 번 소방특별 조사를 통해 숙 박업소 관계자들이 투숙객 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시설 자체 점검 및 비상구 안전확보를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