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정에 장학금 나눔 실천

신안성산악회‘향토인재육성’ 앞장

 안성시자원봉사센터(소장 신수철)에서 신안성산악회(회장 이국진)의 장학금 전달 나눔행사가 있었다.

 이날 장학금 전달은 안성시 자원봉사센터가 안성시동부 무한돌봄 네트워크팀을 통해 힘든 가정환경 속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2가정을 연계해 각 50만원씩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신안성산악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으로 이루어져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신수철 안성시자원봉사센터소장은 장학금을 전달한 신안성산악회에 “복지 사각지역에 있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꿈을 심어주는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준데 대해 감사 한다” 라고 고마움을 표시하고 “집안사정으로 고등학교 진학 대신 검정고시를 준비중으로 미용사가 꿈이라는 학생에게 “작지만 이 기회를 발판삼아 미용사의 꿈을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 해달라” 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에 신안성산악회 이국진 회장은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나눔 과 봉사 활동을 꾸준히 하겠 다” 며 다짐을 보여주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