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사년 새해 건강·축복이 함께 하시길 축원합니다’

안성문화원 ‘새해 해맞이 행사’ 성황

 안성문화원(원장 양장평)이 주최한 계사년 새해 해맞이 행사가2013년1월1일 안성의 진산인 비봉산 정상에서 시민1천500여명이 참여한가운데 성황리 열렸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해맞이 행사는 새천년을 여는 기념으로 2000년도 첫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1월 1일 비봉산에서 개최되었는데 이번에도 12월 31일 정오 안성과 시민들의 만사형통을 기원하는‘천례제’ 를 시작으로 새해 첫날 오전 7시 4분부터 계속 진행되었다.

 행사는 문화원 회원들과 봉사자들의 준비로 새해 떡국과 차를 시민들에게 제공 했으며 비봉산 비봉정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안성1동 풍물단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양장평 문화원장의 행사개회 선언과 새해인사, 새해무사태평을 기원하는 박성란 예술단의 김동미, 한진 2인의 기원무 공연,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새해인사 영상상영,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기관장 들의 신년덕담, 문화원장 선창에 이은 신년연호 제창, 마지막으로 새해 소망을 담은 타고식으로 이어졌는데 시민들은 새로운 한해를 맞는 새 각오를 다지며 소망을 기원했다.

 양장평 안성문원원장은 인사말에서 “계사년 새해 시민들의 건강과 축복을 기 원한다” 라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전통문화의 소중한 가치를 알려야 하고 새해 안성문화원이 이런 일을 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 고 다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신년 덕담에서“2013년 한해 시민여러분 가정에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고 건강한 한해 가 되기를 기원한다” 면서 “올해 안성시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민생을 돌보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다짐했다.

 한편 안성문화원은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로 안성에서의 새해 해맞이 행사는 명실상부한 안성시의 대표행사 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새해를 시작하는 시민들의 실질적인 축제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 고 새각오를 다졌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