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김학용 국회의원과 업무협의회’

업무협약 통한 의용소방대 협조체제 구축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는 지난 23일 안성팜랜드에서 김학용 국회의원을 비롯해 황은성 안성시장, 천동현 도의원, ·현직 남녀 의용소방대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소방서 의용·여성소방대 연합대 및 국회의원 업무협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의용소방대 활성화 방안과 전통시장 캠페인 및 의용소방대 지역대 지원 근무 등 업무협조와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토의와 정보공유의 장이 되었다.

 박용순·김은후 연합대장은 이번 업무협의를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써 시민들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용소방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정호 서장은 의용·여성 소방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계속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정착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버팀목이 되는 최고의 의용소방대가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