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가·피해학생 변화의 첫발을 내딛다

변화 GO 새로운 관계 맺기 시작

 안성교육지원청(교육청 이석기)는 지난 22일부터 4일간 총 2회에 걸쳐 너리굴문화마을에서 관내 학교폭력 가·피해 학생 및 학교부적응 학생을 대상으로 12일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변화 GO캠프는 학교와 사회에서 비행과 부적을 문제로 어려움을 겪은 학생들의 마음속 응어리들을 녹이며 자신감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는데 1회기 30여명, 2회기 20여명으로 총 50여명의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했다.

 변화 GO캠프는 심리검사와 상담, 미술치유, 소시오 드라마를 활용한 단계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 정서적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행사다.

 변화GO캠프는 관내 전문상담교사 1명당 4명의 학생이 한 조가 되어 그룹형태의 교육 및 상담을 진행하므로 서 학생이 평소에 할 수 없었던 진솔한 이야기를 편안하게 쏟아내고 마음 속에 쌓인 것들을 풀어버리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캠프에서는 이 밖에도 레크리에이션을 활용한 소통·교감·화합의 마당, 향기향초 및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캠프 참가자들이 또래들과 함께 집단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그룹의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해 대화·협력을 통해 소통으로 사회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