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떡국떡 어려운 이웃에 듬북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쌀도 함께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회장 박광열)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 나눔을 실천해 미담이 되고있다.

 지난 22일 박광열 회장을 위시해 임원진이 안성시를 방문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 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400kg(10kg짜리 40개)과 떡국떡 200kg(5kg 40개)를 기탁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는 진실, 질서, 화합을 바탕으로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밝고 건전한 사회기풍을 진작시키고 있다.

 이날 박광열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지 못해 안타깝다” 며 “안성시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겠다” 고 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이 전해져 큰 힘이 될 것” 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성시는 기탁받은 쌀과 떡국떡을 관내 어려운 가정에게 전달 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