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 봉기경로당 노인회장

설 맞이 이웃사랑 실천

 공도읍 봉기경로당 엄추월 노인회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공도읍사무소에 쌀 50포를 기탁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있다.

 선행의 주인공인 엄추월 노인회장은 자녀들이 매월 보내오는 용돈을 모아 매년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해 함께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있다. 이에대해 엄추월 회장은 “자녀들이 힘들게 일해 보내오는 용돈을 본인 자신을 위해 쓰기 보다는 더욱 보람있고 알차게 쓰고 싶은 마음에 수년 전 부터 기탁해 왔다” 고 말했다.

 홍순일 공도읍장은 기탁 당일 엄추월 회장에게 “공도읍의 어려운 이웃을 돌봐주기 위해 매년 기부해 주고 있는데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며 감사함을 전했다.

 공도읍은 기탁받은 백미 10kg 50포를 관내 이장들이 추천한 소외계층에게 기탁자의 정성을 담아 전달할 계획 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