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민장학회 후원물결 훈풍

(주)대정테크원 500만원 기탁

 교육도시로 안성을 발전시킬 안성시민장학회에 훈훈한 후원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주)대정테크원(대표이사 이계왕, 원곡면 성읍리)이 지난 30일 서안성농협 원곡지점에서 열린 ‘원곡면 시민과의대화’ 에 참석해 장학금으로 500만원을 안성시민장학회에 기부했다.

 반도체 핵심 부품인 메모리모듈, 직관형 LED 등을 전문 생산하는 우량업체 (주)대정테크원은 마을 봉사와 기부문화 확립에 적극 참여해 왔으며, 작년 2월에도 500만원을 기부한 지역사회 모범기업이다.

 시민·기업들의 지속적인 후원으로 2011년 3월에 설립한 안성시민장학회는 올 1월말 현재 약 76억 원의 기본재산을 확보했으며, 5월 중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안성시 미래의 주역을 발굴 후원할 예정이다. 교육복지 실현 및 인재육성의 요람인 (재)안성시 민장학회의 계속적인 번영을 기대해본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