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봉공정신으로 최선 다할 터’

미양의용소방대 신명철 대장 취임

 미양면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 지난 14일 미양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임정호 안성소방소장, 황은성 안성시장, 이동재 시의회의장, 천동현 도의원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미양면 의용소방대의 운영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김명준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롭게 취임한 신명철 대장을 축하하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신임 신명철 대장은 취임사에서 “대원 상호간의 단결과 화합을 통해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봉사단체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 임을 밝히고 “의용소방대 본연의 의무를 다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약속해 큰 박수를 받았다.

 임정호 소방서장은 많은 공적을 남기고 이임하는 김명준 대장에 공로패를 전수 하고 “새로운 대장을 중심으로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각종 재난을 예방하는 지역의 안전 방패막이로서 역할 수행” 을 당부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