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 결속 으뜸 보개면 노인회 총회

마술쇼, 색소폰 연극 등 문화향기 속에서 회원간 유대 도모 문화발전 한마음 축원

 대한노인회 보개면분회(회장 이덕순) 결산 총회가 4일 오전 11시부터 보개면사무소대회의실에서 김태원 안성시지회장을 비롯해 보개면 기관사회단체장,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총회에는 마술쇼단이 참석해 마술의 묘미를 보여주고, 이규신 사무장의 색소폰 연주로 분위기를 밝고, 즐겁게 하는 특색있는 식전 행사속에 진행했다.

 이덕순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노인들은 어려운 사회 여건 속에서 가정을 발 전시켜 오늘날 국민소득 20 만불 시대를 열은 훌륭한 업적을 갖고 있다” 강조하고 “더구나 보릿고개로 불리우는 환경 속에서 농촌을 지키 고 가꾸어 ‘살기 좋은 복지 농촌을 건설한 주역으로 국가와 사회로부터 존경을 받아야 한다” 고 말했다.

 이어 “지난 한 해 여름철 폭염과 강추위 속에서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새해를 함께 맞이하게 되어 기쁘 다” 라면서 “계사년 더욱 건강하고 지역사회 웃어른으로서 사회발전과 그리고 모범 노인회가 될 수 있도록 높 은 경륜과 덕행을 펼쳐줄 것” 을 당부했다.

 김태원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장은 “이임하는 경로 회장들에게 업적을 기리는 감사패를 수여하고 새로  로회장이 선임된 가좌리 장금석 회장등에 위촉장을 전달하고 노인회 복지증진과 결속을 위해 지도력을 발휘해 줄것” 을부탁했다.

 새로 마을별 경로당 회장으로 선임된 회장을 보면 △가좌리 장금석△가좌리 박희준 △적가리 임홍식 △상남 이건방△풍정 유제남△신장 박청자 △양협 임도원 씨 등이 회장 위촉장을 받았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