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안성교육 우리가 실천한다

클린안성교육 확산 선포식

 안성교육지원청은 (교육감 김영신)는 지난 9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 중학교 교장을 비롯해 본청 직원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린 안성교육’ 확산 선포식 및 청렴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초교 이병근 교장이 반부패 청렴 결의문을 대표로 낭독하고 참가자 전원이 ‘솔선수범해 부정부패를 없애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 “임을 결의했다. 이어서 진행한 ‘클린안성교육’ 확산 선포식에서 김영신 교육장은 “안성 교육가족의 첨렴 의지와 무한한 실천 노력이 깨끗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초석이 될 것” 임을 강조하고 “클린확산 안성교육 실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 을 당부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안성관내 유·초·중학교 별로 ‘클린 안성교육 ’확산 반부패 청렴 결의식을 갖는 등 안성 교육가족 모두가 청렴 실천 의지를 결의 하고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동참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