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안성교육 우리가 실천한다

클린안성교육 확산 선포식

 안성교육지원청은 (교육감 김영신)는 지난 9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 중학교 교장을 비롯해 본청 직원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린 안성교육’ 확산 선포식 및 청렴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초교 이병근 교장이 반부패 청렴 결의문을 대표로 낭독하고 참가자 전원이 ‘솔선수범해 부정부패를 없애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 “임을 결의했다. 이어서 진행한 ‘클린안성교육’ 확산 선포식에서 김영신 교육장은 “안성 교육가족의 첨렴 의지와 무한한 실천 노력이 깨끗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초석이 될 것” 임을 강조하고 “클린확산 안성교육 실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 을 당부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안성관내 유·초·중학교 별로 ‘클린 안성교육 ’확산 반부패 청렴 결의식을 갖는 등 안성 교육가족 모두가 청렴 실천 의지를 결의 하고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동참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