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육성지원 우수시 선정

황은성 시장 55사단장 감사패 수상

 황은성 안성시장이 지난 21일 시장실에서 제55보병 사단(사단장 박원수)으로 부터 2013년 향토예비군 육성 지원 우수시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

 박원수 사단장은 “안성시가 통합방위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예비군 육 성 지원으로 향토방위태세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지대하다” 면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사단장을 대신해 김영균 172연대장이 감사패를 전수했다.

 감사패를 수상한 황은성 시장은 “최근 장기화 되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세계정 세가 혼란한 가운데 북한은 지난 2월 3차 핵실험에 이어 강도높은 도발성 발언과 국가급 군사훈련 준비 등으로 권력 이양에 따른 북한내의 정치불안, 경제난, 주민불만 등을 해결하는 돌파구로 삼고 있어 이러할 때 일수록 새로운 안보태세에 부응하는 안성지역 차원의 향토방위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 며 “민·관·군·경 상호협력 및 공조체제를 확립해 나갈 것” 이라고 다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