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축협 ‘농협중앙회 안심한우 부문’ 대상 수상

생산 유통 가공 판매사업 선도적 역할 큰 공적 인증

축산업 발전과 농가소득향상 앞장

 축산업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기여하고 있는 안성축협(조합장 우석제)이 농협중앙회 안심한우 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4월 2일 열린 행사에서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은 안성축협이 “농협중앙회의 안심축산 브랜드사업과 관련해 안심한우의 생산·유통·가공·판매 사업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므로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출하 및 판로 확보는 물론 축산물 가격안정에 기여한 공로가 지대하다” 며 대상을 수여했다.

 안성축협은 2012년도 2천 101두의 안심한우를 출하해서 132억 원을  매출했으며, 자체 브랜드인 안성한우 브랜드와 안심한우의 홍보 및 판매 증대를 위해 안성축협 유통사업단의 영업 인력강화를 위한 관련예산을 크게 늘려 한우산업육성 발전에 많은 공적을 세웠다. 특히 수년간의 준비과정 을 통해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경기도의 대표적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경기도 G마크를 2012년 획득해 안 성관내는 물론 전국적으로 판매 지역을 확장했다. 또한 한우전문식당인 안성축협 한우프라자를 직영으로 운영해 일반 소비자들의 접근을 용이하게 했을뿐 만 아니라, 한우고기의 우수성을 인식케 했다. 더불어 HACCP인증을 받은 안성축협 육가공 공장에서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 생산을 통해 안성한우 안심한우의 유통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