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숲 아름다운 안성’

가현동 안성천변에 왕벗나무 식재

 안성시는 지난 29일 제 68회 식목일을 맞아 나무 심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산림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나무심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시장을 비롯해 지역사회단체장, 지역주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여해 가현동 157-1번지 일원 1.5km구간 안성천변에 왕벗나무 250여주를 식재했다.

 황은성 시장은 “저탄소 녹색성장 지구환경문제해결, 푸른 한반도 만들기 등 산림의 가치와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사람과 숲이 상생공존하는 산림복지구현을 위해 계획적인 산림 자원을 조성, 관리해 나갈 방침” 이라고 강조하고 기념식수 식재를 갖는 등 바 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직접 나무를 식재하면서 관심도를 높였다.

 시청 식재행사 이외에도 각 읍면에서 자체 식목행사를 추진하는 등 12여개소에서 1천여명이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예년에 볼 수 없었던 나무 심기에 붐을 조성하는데 힘썼다. 특히 식재수목 일부를 기증목으로 충당해 실시함으로써 식재 비용을 절감 및 나무기부은행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