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 & 행복나눔후원’ 활활

안성2동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적극 지원

 안성2동주민센터(동장 김용설)는 지난 29일 ‘이웃사랑 & 행복나눔’ 3월 나눔의 날 행사를 알차게 가졌다. 이날 나눔행사는 계동 저소득가정 1가구를 찾아가 2동 통장협의회가 정성으로 마련한 쌀 20kg 1포, 휴지 30롤 1묶음, 라면 2박스 등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 청취와 정담을 나누는 훈훈한 자리가됐다.

 후원한 가정은 노부부가 3살, 4살 어린 손자들을 키우며, 힘겹게 생활하는 저소득 가정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에 육아의 고통까지 더해 노부부 얼굴에 근심이 가득해 보여 방문자들의 마음을 무겁게했다.

 안성2동 주민센터는 앞으로도 ‘이웃사랑 & 행복나눔’ 행사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사회단체 후원과 관심과 연계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 함양과 시민참여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