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 발대식

인성바른 관내 초등학생 96명 위촉

 안성경찰서(서장 김준철)은 지난 16일 관내 초등학교 학생 96명을 명예경찰소년단원으로 위촉하는 등 명예경찰 소년단 운영으로 학교내 청소년 선도그룹을 구성, 학교폭력 예방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크게 강화 했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소년단원들은 학교내에서도 인성이 밝고 모범이 되며 소년단 활동에 의욕이 있는 학생으로 학교장 추천으로 선발 되었다.

 안성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원의 주요 활동사항은 △학교폭력신고 및 예방을 위한 교내 순찰, 선도방송 △따돌림 학생과의 친구맺기, 또래 상담 △학교폭력 예방관련 토론회, 발표회 참가 △등하굣길 교통정리, 각종 캠페인 참여 △독거노인 보호시설 방문 봉사활동, 불우이웃돕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죽산·일죽 지역 현안 해결 위한 간담회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가 지난 22일 소통회의실에서 죽산면·일죽면 지역 주민들과 지역 내 주요 현안 해결을 위 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4년 집중호우로 붕괴된 죽산 제1교의 신설 교량 건설 및 기존 세월교 철거 문제, 그리고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대형버스 진입 문제 등이 집중 논의 됐다. 죽산 제1교 신설 교량은 2027년 준공 예정이며, 이에 맞춰 기존 세월교는 하천 기본계획에 따라 철거될 계획이다. 그러나 죽산면 하구산 마을(대표 김주호) 주민들은 최소 한 개의 세월교를 유지해 통행 편의 등을 보장해 달라 요구했다. 이에 관련 부서는 안전과 유수 흐름을 고려한 계획임을 설명하며,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 했다. 이어진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관련 간담회에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종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죽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형 버스 진입 방안과 화물차 장기 주차 방지를 위한 차단기 설치 요청이 제기 됐다. 이에 관련 부서는 해당 주차장이 ‘주차장법’상 정식 주차 장이 아닌 편의시설로 분류되며 안전상 제한적 운영 방침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정열 의장은 “지역 주민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