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업무 투명성제고

안성소방서 소상시설업체와 청렴 협약식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는 지난 29일 오후 소회의실에서 소방시설 관련업체 대표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명한 업무처리를 위한 청렴협약서를체결했다.

 이날 소방서장과 소방시설업 대표자가 작성한 청렴협약서를 공동으로 제출했고 부패관련 법령에 관한 교육도 실시되었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소방서의 노력도 함께 전달되었다. 이어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소방시설업운영에 따른 애로사항과 제도개선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도 마련되엇다.

소방서 관계자는 “새롭게 바뀌는 법령홍보를 통해 소방시설 관련업체의 불이익을 사전 예방하고 더불어 안성소방서의 청렴의지를 표현해 민원인과 담당자의 청렴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