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선도 읍민으로 자긍심을 드높인다

공도읍민의 날 기념식·축구대회 열려

 안성 서쪽 관문으로 인구 6만 명이 사는 대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공도읍민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2일 공도 중학교 운동장에서 성황리 거행됐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공도 읍민의 날 행사는 기념식 및 제7회 공도읍장배 축구대 회로 진행됐다.

 공도읍민의 대화합과 일체감을 조성하고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모범읍민을 선정, 시상하므로서 공도읍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읍민의 날 기념식은 공도 풍물단의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홍순일 읍장의 기념사, 황 은성 안성시장의 축사 등으로 계속 됐으며, 기념식에 이어 공도읍장배 축구대회가 뜨거운 열기 속에 열렸다.

 공도읍장배 축구대회는 공도읍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됐는데 연합회 9개팀 기업·마을 6개팀이 참여해 경기를 벌였는데 대회결과 연합회팀은 공도축구클럽이, 기업·마을팀은 KCC축구클럽이 각기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공도읍 윤국한 체육회장은 “공도읍민의 날을 기념해 개최한 이번 축구대회를 통해 건전한 체육문화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공도읍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땀 흘리는 공도읍민에 감사한다.” 며 “읍민의 날 기념행사와 축구대회를 통해 공도읍이 건강하게 발전하기 바란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