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인간 더불어사는 아름다운 안성 만든다’

환경의 날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대성황’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1일 안성시와 푸른안성맞춤 21실천협의회 공동 주최로 환경의 날 기념식과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가 내혜 홀광장에서 시민 및 학생 등 4천여명이 참석한 대성황 속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환경파괴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동시에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생물들과 다가올 미래를 공동으로 준비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환경의 날 기념식, 환경의 날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환경사랑, 자전거타기 대행진,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환경OX퀴즈, 녹색성장 이동체험관 에코롱롱차량 친환경 체험 차량전시, 재활용 악기공연, 각종 환경체험 부스운영 등 환경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시민들에게 환경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행사장에는 이진찬 안성시 부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천동현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을 비롯해 많은 시민이 기념식과 환경 축제를 함께했다. 환경사랑 자전거타기 대행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환경의 날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과 어른들 모두가 자전거를 이용하고 전기 절약을 실천해 더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을 마음 놓고 마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환경축제 조성열 운영위 원장은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모든 시민들에게 깊은 감 사를 전한다” 며 “축제가 깔끔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헌신 봉사한 자원봉사자, 공무원, 관계자들에도 찬사를 보낸다” 고 말했다. 이진찬 부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UN이 제정한 세계 환경의 날과 안성시 제 6회 산내들 푸른안성환경축제를 맞이해 뜻깊은 자리를 준비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 한다” 며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가는 살기 좋은 안성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