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면 의용소방대

원곡면 직원들 봉사활동 전개

 원곡면 의용소방대(대장 김성환)는 지난 28일 원곡면 내가천리에 위치한 성요셉의 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성요셉의 집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면직원 7명과 함께 급식보조, 주변 환경정리, 소방시설 안전 점검 등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실시했다.

 김성환 대장은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이웃을 살펴 지속적으로 대원들과 함께 뜻깊은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지난 2012년부터 복지시설에 대한 직원현장체험 봉사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는 원곡면(면장 김규연)은 지난 5월 25일 역시 성요셉의 집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봉사활동에는 면직원 10명이 참여했으며 자체적으로 모금한 성금을 이용해 쌀 등 위문품도 함께 전달했다. 한편 원곡면은 ‘내가 아닌 우리’ 라는사회,공동체 의식 아래 불우한 이웃들을 위한 형식적이고, 물질적인것이 아닌 마음에서 진정 우러나는 따뜻한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매월 넷째주 토요일을 사회봉사의날로 정해 참 봉사를실 천해 오고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