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죽산, “어르신들이 웃었다”

죽산면 신바람 경로잔치 개최

 죽산면(면장 권처형)에서는 지난 518일 죽산라이온스(회장 서인철) 주최로 지역 어르신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죽산면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죽산면 경로잔치에서는 안성시장 표창을 김창주(죽산면 장계리, 효자효부), 이예근(죽산면 장원리, 자랑스런 어머니상)씨가 수상했으며, 2부 행사로 박성란 무용단, 밸리댄스, 죽산면 주민자치센터공연, 죽산초등학교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죽산라이온스 서인철 회장은 젊은이들은 어르신을 정중하게 모시고 공경하는 것이 당연한 도리로 생각하고 경로잔치를 준비했다.”, “바쁜 농사철에도 이렇게 많은 어르신들이 찾아 주셔서 주최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뿌듯하고 보람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이진항 대한노인회 안성지회 죽산분회장은 죽산에 효자 2명이 났다.”, “경로잔치를 준비한 권처형 죽산면장 과 서인철 라이온스회장에게 감사하다.”고전했다.

 죽산라이온스 클럽은 지역을 위해 장학금 지급 및 독거노인 집 고쳐주기 등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단체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