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안성시협의회’ 발대식

신임 견경수 회장 취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성시협의회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황은성 안성시장, 안성시협의회 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기 출범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 15기 안성시협의회를 이끌며 통일자문기구로써 지대한 역할을 했던 이창원 회장과 임원들에 대한 공로패 및 감사장을 전달하고 제16기 안성시협의회 견경수 신임 회장과 임원들의 16기 활동 방향을 보고 받고,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황은성 시장은 기념사에서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안성시협의회 제16기 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 한다” 며 “대통령 직속의 유일한 통일자문기구로써 정부의 통일정책에 부응해 적극적인 자문활동을 해줄 것” 을 당부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 16기 안성시협의회 발대식은 국민적 여망과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국민통합과 평화 통일의 선봉이 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