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사는 노인에 훈훈한 정 듬뿍

안성경찰서 독거노인에 위문품 전달

 안성경찰서(서장 김균철)는 지난 29일 오후 배철규 수사과장, 최병현 중앙지구대장 등 직원 7명이 ‘사랑의 릴레이 봉사활동’ 의 일환으로 미양면 양변리에서 홀로 지내고 있는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쌀·라면·화장지 등 생필품을 전달해 자칫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질 수 있는 소외계층에서 따뜻한 정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최병현 지구대장은 “비록 큰 도움은 아니지만 안성경찰서 전 직원이 매달 조금씩 모은 사랑나눔기금으로 소외받을 수 있는 사회적 약자인 독거노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고 말했다.

 배철규 수사과장은 “이렇게 작은 정성으로 소외 계층을 도울 수 있는 “사랑 나눔 운동’ 이 멈추지 않고 계속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 고약속했다. 함께 자리한 미양면 양변리 이상구 이장은 “이렇게 경찰이 직접 나서서 사회적 약자인 독거노인에게 쌀,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해 주어 감사한다” 면서 “이로 인해 경찰의 따뜻하고 친절한 이미지를 더욱 갖게 되었다” 고 찬사의 말을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