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 의용소방대

신임 손중섭 대장취임

 안성소방서 공도읍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가 남녀 의용소방대 대장과 대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오전 안성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공도읍 의용소방대의 운영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상수 전임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롭게 취임한 손중섭(52) 대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임 손중섭 대장은 대원 상호간의 단결과 화합을 통해 지역 사회의 중추적인 봉사단체로 그 역할을 다하겠다또 의용소방대 본연의 임무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표명했다.

 임정호 안성소방서장은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전임 대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한 후 공도의용소방대는 새로운 대장을 중심으로 화합과 배려를 통해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각종 재난을 예방하는 지역의 안전 방패막이로서 최선의 역할을 수행할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