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창업아카데미 개최

9월 26일부터 2일간 안성상공회의소에서

 안성시는 오는 9월 26일부터 2일간 평택 소상공인지원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기존사업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창업전문 강사를 초빙해 올 하반기 안성 창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성상공회의소 교육장에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와 기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안성 창아카데미 교육을 올해 마지막 교육으로 창업자금이나 경영 개선 자금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에게는 노칠 수 없는 기회이다. 교육비는 전액 안성시가 지원하며 모집인원은 최대 160명으로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eda.or.kr)에 접속해 교육정보-교육신청-창업학교-온라인접수 를 클릭해 인터넷으로 접속 하거나 전화(656-5302)로 9월 25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안성시 거주자는 9월 26일 교육 당일에도 현장 접수할 수있다.

 지난 3월 상반기 교육에서는 최대 많은 16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장기적 경기불황으로 자금난 애로를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호흥을 얻고 있어 안성창업아카데미는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창업 정보의 정책자금 지원제도, 마케팅 전략, 알기 쉬운 창업세무 등 사례 중심의 맞춤형 창업교육으로 진행된다. 창업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창업 및 경영상담을 통한 각종 정보제공과 최고 5천만원까지 소상공인 창업자금의 신청혜택이 주어져 예비 창업자나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