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오는 9월 26일부터 2일간 평택 소상공인지원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기존사업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창업전문 강사를 초빙해 올 하반기 안성 창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성상공회의소 교육장에서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와 기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안성 창아카데미 교육을 올해 마지막 교육으로 창업자금이나 경영 개선 자금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에게는 노칠 수 없는 기회이다. 교육비는 전액 안성시가 지원하며 모집인원은 최대 160명으로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eda.or.kr)에 접속해 교육정보-교육신청-창업학교-온라인접수 를 클릭해 인터넷으로 접속 하거나 전화(656-5302)로 9월 25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안성시 거주자는 9월 26일 교육 당일에도 현장 접수할 수있다.
지난 3월 상반기 교육에서는 최대 많은 16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장기적 경기불황으로 자금난 애로를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호흥을 얻고 있어 안성창업아카데미는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창업 정보의 정책자금 지원제도, 마케팅 전략, 알기 쉬운 창업세무 등 사례 중심의 맞춤형 창업교육으로 진행된다. 창업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창업 및 경영상담을 통한 각종 정보제공과 최고 5천만원까지 소상공인 창업자금의 신청혜택이 주어져 예비 창업자나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