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개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배추심기 행사 전개

 보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진홍)는 지난 27일 보개면 불현리 소재 휴경지에서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배추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위원들은 900여㎡ 의 농지에 배추 모종 1천 500본을 심기위해 구슬땀을 렸다. 식재한 배추는 연말에 독거노인 장애인 등 생활이 어려운 지역 소외계층에게 나눠줄 김장용 채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진홍 주민자치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배추심기 행사에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위원 들게 감사한다” 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오세옥 보개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매년 감자, 배추경작을 통해 관내 어려운 소외계층을 돕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 “지역주민을 위한 위원들의 한결같은 노고에 대해 감사한다.” 는 뜻을 전했다. 한편 보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에도 감자와 배추 수확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 40여 가구 및 시설에 쌀, 라면 등 식품을 전달한바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