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의 한마당 안성시민체육대회 개최

9월 22일 안성종합운동장서 힘찬 팡파르

 안성시 승격 제16주년 기념과 제6회 경기도 체육대회 성공 다짐을 위한 시민체육대회가 9월 2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안성종합운동장에서 화려하고 웅장하게 열렸다. 이번 대회는 15개 읍면동에서 1천여명이 참가해 11개 종목에서 우승을 위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화합의 한 마당이 된다. 올 행사는 육상, 축구, 테니스, 족구, 단축마라톤, 배드민턴, 게이트볼 등 정식종목과 시민참여 종목인 단체 줄넘기, 발묶고 뛰기, 훌라후프, 단체줄다리기 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포도먹기 대회, 팔씨름대회 등 번외 경기도 운영되며 캐리커쳐 그려주기, 가훈써주기 이벤트 행사도 진행되어 대회에 참가하지 않는 시민들도 체육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안성시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안성시민을 하나로 화합하고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어 내년에 안성서 열리는 경기도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도 기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