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면 한운리 상동마을

화재없는 마을로 선정

 안성시 금광면 한운리 상동마을이 지난 24일 안성소방서에서 주관하는 ‘화재없는 행복한 마을’ 로 선정됐다. 금광면 상동마을은 소방서와 거리가 멀어 유사시 소방서비스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이지만 마을 주민들의 화재예방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최근 화재가 발생하지 않는 지역으로 이번에 안성소방서의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이날 마을회관에서는 안성소방서 관계자와 마을대표 (최은희)와 주민들이 모인 가 운데 현판식을 가졌으며, 현판식 후에는 마을 회관을 비롯한 모든 가구에 화재조기경 보시스템을 장착하고, 소화기를 비치해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화재에 조기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게 됐다.

 백형일 금광면장은 “이번 행복한 마을 선정은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이뤄낸 성과다” 면서 “앞으로도 계속 화재 없는 행복한 마을로 남길 바란다” 며 주민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