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양면 직원들 환경정화 앞장

남안성IC·산업단지 주변 대청소

  미양면(면장 박상호)은 지난 25일 이른 아침 면직원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안성의 관문인 남안성IC 진·출입로와 안성제2산업 단지 도로변에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안성시가 추진중인 ‘아름다운 안성만들기’사업의 적극적인 추 진과 남안성IC 주변정비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박상호 면장과 면직원들은 고속도로 진출입로와 공단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폐지 등 쓰레기 700ℓ를 수거했다. 박상호 면장은 “남안성IC와 안성제2산업단지 등 6개의 크고 작은 공단이 소재한 미양면의 환경정비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대청소 등 정화활동을 진행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