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4H연합회 참선행

무료급식소에 배추·무 전달

 안성시 4H연합회(회장 윤태광)는 지난 10일 동본동 소재 늘해랑 무료급식소에 김장 재료인 무와 배추를 전달했다. 윤태광 회장과 회원들은 여름내내 재배한 무 500개와 배추 400포기를 수확해 김장용으로 전달했다.

 안성시 4H연합회는 학생 및 젊은 영농인들이 주축으로 4H 기본이념인 지·덕·노·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로 이들은 바쁜 농사철 속에서도 영농교육(知), 봉사활동(德), 공동학습포활동 (努), 체육행사(體) 등을 꾸준히 하며 4H회의 주축으 로 자리잡고 있다.

 학교 4H와 영농4H 회원들은 영농학습포운영, 리더십캠프 참석 과제활동 체험활동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회원들간의 단합과 애향심을 길러 왔으며, 얼마 안남은 기간동안도 꾸준한 활동으로 안성시 4H발전을 위해 노력 하고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