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15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12월 2일 안성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관내 수험생들에게 대학지원 전략정보를 제공해 효율적인 입시전략 구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122() 오후 3시부터 안성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5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5학년도 대입 성공을 위한 전략과 학습법을 주제로 종로입시전략연구소 김명찬 소장을 초청해 진행하며, 설명회 당일 참석자에게 입시전략 자료집을 선착순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안성시는 이번 설명회뿐만 아니라, 지난 7, 102회에 걸쳐 2014학년도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바 있으며, 관내 학생들의 효과적인 대입지원전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가 관내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대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어 향후 인재양성 교육도시 안성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교육협력과 최화연 678-6835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