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농협 여성조직 김장 나눔실시

지역독거노인·노인정에 김장 전달

 일죽농협(조합장 손성진)은 지난 21일 여성조직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김장 나눔 행사에는 일죽농협여성단체인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부녀회, 실버봉사단 여성산악회 참초롱 풍물단과 취미교실 회원과 일죽면 김종규 면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배추를 씻고 절이고 속버무림을 가졌다.

 김장에 사용된 배추는 봉사활동을 위해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배 추 500포기를 이용해 일죽농협 여성조직이 하나된 힘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손성진 조합장은 “일죽농협의 여성조직들이 단합된 모습을 보여 더욱 의미가 있고, 김장 선물을 받은 어르신 들께서 외롭지 않게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었으면 좋겠다” 면서 “매년 추위 속에서 힘든일을 즐겁 게 웃음 가득한 모습으로 맛있는 김장 김치를 담근 여성조직 회원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 며 감사함을 표했다.

 일죽농협 여성조직은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로 부터 칭송을 받고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