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 동절기

취약계층 보훈대상자 특별 위문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재익)는 연말을 맞아 동절기 취약계층 보훈대상자 특별위문에 나서 지역사회와 보훈대상자들은 훈훈하게 했다. 이재익 지청장과 지역공공기관장들이 함께 보훈가족을 방문해 위로하는 위문 행사를 17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진행됐다.

 지난 20일 수원보훈지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본부 임직원들과 함께 수원시 정자동 보훈대상자를 찾아가 쌀 20kg, 온누리 상품권, 생필품 등을 전달하며 위문했다. 이날 함께 한 관계자는 “추운 겨울을 더욱 얼어붙게 만드는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보훈가족을 위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는다면 저소득 보훈가족들이 따뜻한 겨울나기가 가능하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