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건축사협회 이웃사랑 실천

연탄 6천장 어려운 이웃에 전달

 안성시 건축사협회는 지난 10일 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연 탄 6천장(싯가 3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올 겨울은 추위가 일찍오고 유난히 추울 것으로 전망 되어 어려운 이웃들이 월동 준비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안성시 건축사협회의 나눔사랑 실천은 연탄의 온도처럼 소외 계층을 따뜻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성시 건축사협회 육용근 회장은 “김장과 연탄은 월동준비의 기본으로 마당에 쌓인 연탄을 보면서 마음이 든든했던 기억이 난다” 면서 “연탄은 건축사협회의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이 더해져 저소득 가정이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말했다.

 안동준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언론매체를 통해 겨울철 난방을 하지 못해 운명을 달리한 안타까운 사연을 접 하면서 우리가 얼마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가에 감사함을 느낀다” 면서 “관내에서는 올 겨울 이러한 안타까 운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안성시는 읍면동을 통해 연탄이 필요한 가구를 조사한 가운데 관내 저소득층에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추 진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