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 박차

평생교육발전 협약 체결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24일 오전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황은 성 안성시장과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평생 교육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청은 평생학습이 최고의 복지이며, 지역발전의 원동력 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창조적인 평생학습도시 중심’ 에 적극적으로 노 력하기 위해 안성시 평생교육 진흥과 발전을 위한 정책 추진협조, 평생학습 네트워크 강화 등 협력체 계유지, 평생교육 관련정 보·시설 교육자료 등 교육인프라 교류는 물론 평생교육관련 제반 사항 등을 협의 하기로 했다.

 김영신 교육장은 “평생 학습이 개인과 국가의 장래를 좌우하며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는 사회에서 평생교육은 필수 불가결하게 되었다” 라면서 평생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하였다. 이에 “평생교육 발전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교육지원청과 안성시청이 평생학습도시 기반을 조성하고 평생교육의 동반자로서 평 생교육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 을 다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