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취임

신임 김미경 행복한어린이집원장취임

 안성시 어린이집연합회 새 회장에 김미경 행복한어린이집 원장이 취임했다. 지난 12일 어린이집 엽합회 정기총회가 보개면 예니제에서 황은성 안성시장, 이동재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2년간 교사·원장 연수 등 교육에 중점을 두고 연합회 발전을 이끌어 온 제9대 여상인(낙원어린이집) 원장이 이임하고 제 10대 회장에 김미경 원장이 취임했다.

 김미경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안성시 어린이집 연합회 발전을 위해 회원 간 소통과 단합을 강조했다. 황은성 시장은 “안성시 사회복지 예산 중 보육예산이 37.8%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보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그만큼 어린이집 원장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며 “여상인 전임회장의 노고를 격려 하고 신임 김미경 회장과 어린이집 연합회가 안성시 보육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 을 당부했다.

 이·취임식 후 모범 보육인에 대한 시상이 있었는데 영예의 수상자는 △그림나라 신경임 △소피아 김영희 △이화 서옥경△나라 김지숙 원장이 각기 시장으로 부터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이·취임식에서는 축하 화환을 받지 않는 대신 쌀로 받아 10kg 82포(싯가 220만 원 상당)를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면서 안성시 무한돌봄센터에 전달 세밑의 훈훈함을 더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