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종합평가

일죽면최우수·미양면우수

정보통신과 최우수
1동·미양면 장려상

안성시는 2013년 한 해 동안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사업의 추진 상황에 대해 지난 5일 부서별 최종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아름다운 안성만들기는 안성시가 지난 2004년부터 추진해 온 시책사업으로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도로환경분야, 도시환경분야, 농촌환경분야, 문화관광 환경분야 등 4개 분야에 걸쳐 올 한 해 동안 전부서가 참여한 대규모 사업이다.

 이번 평가는 주민 청결상태에 대한 현장 확인 및 주요평가 항목에 대한 서면 평가를 병행해 보다 공정하게 평가될 수 있도록 했으며, 세부평가 항목으로는 공직자들의 대청소 및 마을 단위 일제 대청소 등 정화활동 참여도와 쓰레기수거 실적 등에 중점을 두고 모든 부서에 대한 추진 성과를 평가했다. 특히 이번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추진사업은 올해 경기도 역점사업인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수 있었던 기반이 되었다.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최종평가 결과 읍면동에서는 일죽면이 최우수, 미양면이 우수, 안성1동과 죽산면이 각각 장려상에 선정 되었으며, 부서 평가에서는 정보통신과 최우수, 보건소가 우수에 선정됐으며, 전역후 매월 1회 대청소를 실시한 월남참전전우회 안성시지부가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참여 우수 단체로 선정됐다.

 최우수에 선정된 일죽면은 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10개 평가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아름다운 청미천 가꾸기 사업 및 우리 동네 정류장 가꾸기 사업을 추진, 청미천변 환경개선 활동과 승강장 주변 환경 정비활동으로 주변 환경 개선에 크게 이바지 했다. 이 밖에도 미양면·안성1동, 죽산면에서 도 아름다운 안성을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 및 시민들이 취약지역 정화활동과 승강장 주변 환경지도에도 힘써 왔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시 관계자는 “2014년도에도 아름다운 안성만들기를 적극 실시하고, 추진성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참여 단체 및 기관에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계층을 유도할 방침이며, 시민의 행복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