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국회의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일일 명예 지사장으로 활동 전개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유병석)는 지난 1월 10일 안성시 장기로 소재 안성지사 사무실에서 지역구 김학용 국회의원(새누리당·안성 출신)을 초청해 일일 명예 지사장 위촉 행사를 가졌다.

 김학용 의원은 이날 안성지사의 업무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2014년 공단이 핵심 추진 사업인 흡연 피해에 대한 담배 소송과 관련해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이용한 흡연시 위해성, 그리고 흡연에 따른 분석자료와 공단이 현재까지 진행해 온 소송 준비 사항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학용 의원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경영 실천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공단의 모습을 구현하고 있는데 대해 치하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 받는 공단을 만들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업무에 매진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이후 김학용 의원은 민원 상담 창구로 이동해 지사를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민원 접수 및 민원 상담을 가졌다. 김학용 의원은 민원인 김 모씨(56세)와 다과를 함께 나누며 보험료 부과체계 단일화, 보험 에 보장성강화 등에 관한 건강 보험에 대해 폭넓은 대화를 갖는 등 건강보험에 대한 민원 사항의 체험을 통해 건강보험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