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 연합대 업무보고회

독거노인돕기·등산로 정비 대민 활동 공유

 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대(대장 박용순)가 지난 23일 오후 4시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2014년 의용소방대 주요활동계획 보고회’ 를 가졌다. 이날 한 자리에 모인 관내 31개 남·여 의용소방대는 ‘독거노인 돕기·등산로 정비’ 등 대별 활동을 공유하며 내실 있는 의용소방대 활동을 통해 안성시민을 위한 안전지킴이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을 다짐했다.

 박용순 의용소방대 연합 대장은 “우리는 의용봉공정신으로 굳게 뭉친 단체회원 이다” 라면서 “미비하지만 의용소방대의 조직적인 업무활동으로 안성시민과 소방활동에 도움이 되는 조직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 고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