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축협 이웃돕기 앞장

설빔용·사골선물세트전달

 축산업 발전과 사육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안성축협이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지난 24일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 미담이 되고 있다. 이날 우석제 안성축협 조합장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시청 시장실을 방문해 불우이웃 설빔용으로 사골 200세트(싯가 1천만 원 상당)을 황은성 시장에게 기탁했다.

 우석제 조합장은m“소외계층을 위해 작은 정성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 한다” 라면서 “이 성품이 어렵게 사는 시민들에게 따뜻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에 황은성 안성시장은 “축산업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이렇게 성품을 기탁해 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며 “기증해 준 성품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과 함께 새해를 시작할 수 있는 것으로 안다” 며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안성시는 기탁된 사골세트를 각 읍면동 저소득 가구에게 기증자의 뜻에 맞게 골고루 전달했다. 한편 안성축협은 사료값 연이은 인상과 외국 축산물 수입으로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는 축산 농가를 위한 축산물 소비촉진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축산농가 자녀들엑 장학금을 지급 하는 등 안성축산업 발전을 위해 탁월한 지도력을 펼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