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면사무소 청렴 으뜸시책 추진

청렴·친절·소통은 일죽이 최고야!

 일죽면사무소(면장 김건호)는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청렴과 친절의지를 실 천함으로써 청렴과 친절마인드가 모든 직원들의 업무 추진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갈 수 있도록 시책을 추 진하고 있다.

 매일 아침 8시 50분에 직원들이 모여서 5분간 건강 체조를 한 후 1분 스피치, 공지사항 전달, 청렴구호(청렴·친절·소통은 일죽이 최고야!)를 외치고 하루를 시작한다. 이밖에도 비리 및 부조리 신고를 면장이 직접 접수하고, 처리하는 ‘일죽면장 신문고’ 를 운영, 직원 회식에 음주운전 방지를 위해 직원 1명이 자동차 열쇠를 모두 수거해 다음날 돌려주기, 청렴·친절과 관련해 미담수 범사례를 일죽면 사람들 ‘daum 카페’ 에게시, 컴퓨터 바탕화면 및 화면보호기 에 청렴 문구 설정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건호 면장은 “면민의 화합과 소통을 행정의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전 직원이 청렴과 친절과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해 면민들이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