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나라엔텍 정재천 대표

문화예술진흥유공 시장상 수상

 (주)나라엔텍 정재천 대표가 안성 4.1만세 항쟁기념 ‘2일간의 해방 행사장에서 황은성 안성시장으로 부터 상을받았다. 황은성 시장은 시상에 앞서 “정재천 대표가 전통문화 계승과 발전의 선도적인 우리고장의 기업인으로 향토 문화발전을 위해 헌신과 봉사의 정신으로 일관하며 특히 향토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에도 기여한 공적이 높다” 며 공로패를 전달 하면서 노고를 치하했다.

 정재천 대표는 2007년 홍천에서 안성으로 사업체 이전을 한 후 안성문화원 사업 에 적극적으로 참여와 협조를 해 왔으며, 향토인재 육성을 위해 한길학교와 MOU 를 체결하고 지원하는것을 시작으로 창조고등학교 장학금지원, 정수장학회 후원 및결연을 해왔다. 기업 생산제품도 우수해 죽산면 우수기업인상 수상,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장, 사회복지시설 한길에서 감사패를 받는 등 우수 모범기업인으로 각광과 찬사를 받고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