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안성지역 본부

신생보육원에 물품 전달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안성지역지부(의장 박명규)는 지난 28일 노사민정 사회적 책임 실천방법의 하나로 신생보육원에 가전제품을 전달해 따뜻한 감동이 되고있다. 이에 신생보육원 안재성 원장은 “기탁받은 물건(PC, TV, 에어컨) 모두 정말 필요했는데 덕분에 아이들의 보육환경이 좋아졌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안성지역본부 박명규 의장은 “이번 성품기탁으로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기를 바란다” 면서 “노사민정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기 위해 기탁을 실천했다” 고 말했다.

 한편 안성지역본부는 지역 공동체와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 지역노사민정 사회적 책임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고 앞으로 지역사회공헌 활동 등에 적극 참여 하기로 선언한 바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