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전문교육의 산실 안성시학원 연합회

연수교육통해 교육맞춤도시 건설 다짐

 국가의 백년대계인 교육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 하면서 동시에 회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대변자로서 역할과 사명을 다하고 있는 안성시학원연합회 2014 하반기 학원(독서실)장 및 강사연수교육이 30일 하루 동안 안성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연수교육에는 김학용 국회의원, 황은성 안성시장, 유광철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많은 내빈들의 축하 속에 이현주 홍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김영식 안성시학원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학원들이 장기적인 경제 침체와 학령인구 감소, 정부의 사교육비 경감대책의 일환인 방과후 학교, 특기적성 교육확대와 불·탈법 과외 등으로 인해 학원 운영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지적하고 “특히 무분별한 불법 개인과외 교습과 방문학습지 시장의 확대로 학원 교육이 너무도 위축되면서 여러해 동안 함께 교육사업을 하던 이들의 빈 자리가 늘어나고 있어 안타깝다” 고 말했다. 이어 미국항공우주국이 우주 비행사를 선발할때 실 패 경험이 있는 사람을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면서 “우주 비행사에게 중요한 것은 우주 여행중에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으로 이 점을 가장 중요한 선발기준으로 삼았다” 면서 “우리 학원인들도 지금 아무리 어려워도 한 마음으로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것” 을 촉구한 후 “연합회는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 을 천명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김학용 국회의원과 황은성 시장, 유광철 시의회 의장은 “지식기반 사회에서 전반적인 교육수준은 국가 경쟁력을 결정짓는 자산이며, 끊임없는 배움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이때 전문교육과 평생교육의 한 축을 책임지고 있는 학원의 역할이 막중해졌다” 라면서 “여러분은 교육자로서 자긍심과 명예를 지니고 안성교육 개선과 발전을 위해 더 한층 노력해 줄 것” 을 당부했다.

 기념 행사가 끝난 후 장현주 평생교육팀장의 “학원 설립운영자 준수사항” 등을 김승래 공인노무사의 인사관리 노하우에 대해 아트 & 컴퍼니 박희연씨의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고객만족’ 에 대한 강의에 이어 김영식 회장은 편견, 그 불편한 단어에 대해 명강의가 계속돼 큰 호응을 받았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