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의 등불 ‘안성시청 주민생활지원과’

사랑나눔 봉사대 주말 큰 봉사실천

 안성시 주민생활지원과 공직자들이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스로 동참하고 있어 찬사를 받고있다.

 주민생활지원과 전 직원 39명과 안성시 동·서부 무한돌봄네트워크팀 10명으로 구성돼 ‘PLUS LINK’ 사랑나눔봉사대(이하 사랑나 눔봉사대)는 지난 24일 편안히 쉬어야 할 일요에 금광면에 거주하는 복지서비스 수혜 대상자를 직접 찾아가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사랑나눔봉사대는 수혜 대상자 가구의 지저분한 집 안팎 청소와 정리정돈, 방안의 도배, 장판지 교체 등을 실시했는데 이번 봉사에는 수사모(수영을 사랑하는 모임) 회원들도 함께 구슬땀 을 흘리며 자원봉사 활동을 벌였다.

 사랑나눔봉사대는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찾아 주말 시간대에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집수리 수혜를 받은 가구가 “일요일을 반납하고 가정 형편이 어려워 도배·장판을 생각지 못하고 살고 있는데 큰 봉사를 해주어 고맙다” 고 연신 감사함을 표명했다.

 주민생활주민과 김주경 과장은 “전 직원들이 주말에도 불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제 작은 나눔을 펼치고 있다” 며 “이런 봉사활 동에 많은 직원들이 참여해 보람을 느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