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쑤~! 안성 남사당놀이 신명나는 한판 즐겨보세

안성시 추석맞이 안성남사당놀이 특별공연 열어

 안성시는 오는 9월 8일(월) 안성맞춤랜드에서 추석을 맞아 오후 3시부터 2시간여 동안 고향을 방문한 가족, 친지 등 시민들을 위해 안성 남사당놀이 특별공연을 연다고 밝혔다. 남사당놀이는 바우덕이의 탄생, 삶과 죽음 경복궁 중건이라는 역사적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가 곁들여진 감동의 드라마로 남녀 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다.

 평양통일예술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주요 공연인 줄타기, 풍물놀이, 무동놀이(단무동, 3무동, 5무동), 살판, 버나놀이, 사자놀음 등 웃음과 해학이 있는 공연 과 그림자극도 곁들여질 예정이다. 특히,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외줄타기는 외줄 위에서 자유로이 오가며 부리는 아슬아슬한 재주를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

 관람료는 20세 이상 일반인은 5,000원, 중·고등학생 및 65세 이상은 2,500원, 3 세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는 1,000원이다. 공연예약은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 (http://www.namsadangnori. or.kr) 홈페이지와 전화 (678-2518)로 가능하며, 공연좌석은 예매 순으로 우선 배정되고 예약없이 방문한 관람객은 공연장 매표소에서 현장매표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시 관게자는 “추석명절 고향을 방문한 가족 친지와 신명나는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명절이 되길 바란다” 고말했다. 한편 안성남사당놀이 상설 공연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안성남사당공연장에서 펼쳐지고 있으며, 토요일 공연은 오후 4시에 일요일 공연은 2시에 진행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