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쑤~! 안성 남사당놀이 신명나는 한판 즐겨보세

안성시 추석맞이 안성남사당놀이 특별공연 열어

 안성시는 오는 9월 8일(월) 안성맞춤랜드에서 추석을 맞아 오후 3시부터 2시간여 동안 고향을 방문한 가족, 친지 등 시민들을 위해 안성 남사당놀이 특별공연을 연다고 밝혔다. 남사당놀이는 바우덕이의 탄생, 삶과 죽음 경복궁 중건이라는 역사적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가 곁들여진 감동의 드라마로 남녀 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다.

 평양통일예술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주요 공연인 줄타기, 풍물놀이, 무동놀이(단무동, 3무동, 5무동), 살판, 버나놀이, 사자놀음 등 웃음과 해학이 있는 공연 과 그림자극도 곁들여질 예정이다. 특히,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외줄타기는 외줄 위에서 자유로이 오가며 부리는 아슬아슬한 재주를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

 관람료는 20세 이상 일반인은 5,000원, 중·고등학생 및 65세 이상은 2,500원, 3 세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는 1,000원이다. 공연예약은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 (http://www.namsadangnori. or.kr) 홈페이지와 전화 (678-2518)로 가능하며, 공연좌석은 예매 순으로 우선 배정되고 예약없이 방문한 관람객은 공연장 매표소에서 현장매표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시 관게자는 “추석명절 고향을 방문한 가족 친지와 신명나는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명절이 되길 바란다” 고말했다. 한편 안성남사당놀이 상설 공연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안성남사당공연장에서 펼쳐지고 있으며, 토요일 공연은 오후 4시에 일요일 공연은 2시에 진행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