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농협(조합장 손성진)은 일죽농협에서 지난 20일 농협 여성단체인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부녀회, 실버봉사단, 여성산악회, 참초롱 풍물단을 위시해 취미 교실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추 550포기의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일죽농협 여성 조직의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은 물 론, 지역사회봉사를 위해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이용해 여성조직들이 정성으로 김장 김치를 담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자리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됐다.
손성진 조합장은 “일죽농협의 여성조직에서 회원들이 재배한 농산물로 사랑의 정을 나눔으로써 농협 여성 조직의 단합된 모습을 보며 더욱 의미가 있다” 면서 “어 르신들께서 외롭지 않게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이어 “특히 매년 추위 속에서 힘든 일인데도 즐겁게 웃음 가득한 모습으로 배추를 씻고 속을 넣는 복잡한 작업을 통해 맛있는 김장김치를 만든 여성조직 회원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 며 감사함을 피력했다.
일죽농협 여성조직은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노인정과도 함께 함으로써 많은 어르신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한편 이날 김장나누기 선행 행사에 김학용 국회의원 부인인 김화자씨와 황은성 시장 부인 이보람씨 등과 안정열 시의원, 김종수 면장, 김정섭 이장단 협의회장과 임원들 안승구 체육회장, 농협 임원들이 함께 참석해 지원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