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안성시 예선대회 시상식

대상 산평초교 선정

 새마을문고 안성시지부 (회장 김인숙)가 주최하는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안성시 예선대회가 지난 28일 새마을회관 3층 회의실에서 남기철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내빈, 시상자 학생 본인과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로 34회를 맞는 이번 대회에 초·중·고 150여 편의 작품에 대한 심사를 통해 30명의 입상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김인숙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좋은책을 읽는것은 역사상 가장 탁월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듯이 독서가 인간의 삶과 또 질을 풍요롭게 만드는 가장 결정적인 방법” 이라며 “독서생활화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 을 부탁했다.

 부문별 영예의 수상자는 초등부 단체상에 산평초교가 선정되었으며 개인 최우수상은 만정초교 김준기, 중등부 최우수상 만정중 유지원, 고등부 최우수상에는 안법고 현경아 등이 뽑혀 교육장상을받았다. 이번 대회 최우수와 우수입상자는 시·도예선을 거쳐 중앙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