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7일 미양초교 강당에서 지역주민, 기관사회단체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미양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미양면에서 처음 열린 주민자치센터 발표회에는 배드민턴을 제외한 풍물, 요가, 노래, 난타공연 4개 프로그램의 수강생 70여 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2011년 7월부터 풍물, 요가, 노래, 난타, 배트민턴 5개 프로그램으로 내실있게 운영 되고 있는데 올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이날 발표회에는 각 프로그램 수강생의 공연이 끝난 후 인기 연예인 뽀빠이 이상용이 강사로 나서 ‘인생은 아름답 다’ 라는 주제로 1시간 동안 특강을 진행했다.
이창원 미양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배움에 대한 열린 마음을 갖고 주민자치센터에서 새로운 배움을 익히고 있는 수강생 여러분이야말로 미양면 최고의 청춘이다” 면서 발표회에 참여한 주민들을 격려 했다. 지영수 미양면장은 “추수로 바쁜 가을 농번기에 틈틈이 시간을 내서 발표회를 준비한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미양면 주민자치센터가 한발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