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3포기 기부 페스티벌 성료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 120여 가구에 전달

 안성시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지난 11월부터 한 달여 동안 새로운 기부문화인 ‘김장 3포기 기부 페스티벌’ 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각 가정에서 직접 담근 김장김치 3포기(약 10kg)를 기탁 받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한 것으로 당초 100박스를 목표로 했으나, 많은 시민·단체·기관의 호응으로 120박스 이상이 접수돼 총 120가구, 1개 취약시설에 전달됐다.

 김장김치 기부에 참여한 한 시민은 “기부라는 것에 관심이 있었으나 참여 방법에 대해 정보가 없어 고민만 했었다” 며 “그러나 집에서 김장을 하며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더욱 뜻깊고 보람찬 일이었다.” 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김 모 씨(대덕면)는 “올 겨울 김장김치 구입이 걱정이었는데 지원을 받게 돼 기쁘다” 면서 “일반 가정에서 가족이 먹으려고 직접 담근 김치라서 맛도 좋고 이웃과 나누는 정을 느낄 수 있었다” 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유원근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 팀장은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 전년도 보다 더 많은 선행자의 참여로 행사의 의미는 더욱 컸다” 며 “이번 행사로 기부가 어려운 것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문화의 한 형태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